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태국 의료진, 청담튼튼병원 성장 의술 참관
등록일 2014-04-01
dailypharm_com_20140401_092625.jpg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키성장 의술을 참관하기 위해 외국 의료진들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다.

청담튼튼병원은 지난27일 태국 의료진들이 병원 내 성장 클리닉인 키우리성장클리닉을 방문, 소아 성장 전문 과정을 참관했다고 밝혔다.

태국 골든이얼스병원(Golden Years Hospital) 와수티다 래카타난(Wasuthida Reakatanan) 원장을 비롯한 의료진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이날 키 성장과 관련된 한국의 선진 의술을 참관했다.

태국은 성인 평균 신장은 한국에 비해 작은 것으로 나타나 키 성장 클리닉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이날 진행된 참관은 키우리성장클리닉만의 성장발육, 성장치료, 성조숙증 등 소아 성장 전문 과정으로 진행됐다.

청담튼튼병원 키우리성장클리닉의 신정연 원장은 "태국 의료진에게 한국을 대표해 키 성장과 관련된 선진 의술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며 “앞으로 골든이얼스병원과 MOU를 맺어 당사의 의술을 전수하고, 의료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국 골든이얼스병원의 와수티다 래카타난원장은 "한국보다 성인 신장이 작은 태국에선 한국의 의료 기술, 특히 키우리성장클리닉의 선진 의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추후 태국의 환자들이 한국의 선진 의술로 치료받고, 더 나아가 키우리성장클리닉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담튼튼키우리성장클리닉은 척추관절 병원으로 명성을 쌓은 튼튼병원의 전문 의료시스템과 성장전문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의 협진으로 성장판이 열려있는 아이들의 잠재적인 성장인자를 바르게 잡아주고 위험인자를 가진 아이들을 치료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