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생활건강] 키 쑥쑥…성장도 함께 나눠요
등록일 2013-01-15
기사 원문보기


qqq.jpg


척추ㆍ관절 전문 청담튼튼병원(대표원장 정범영)이 저신장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들을 돕기 위해 `키 쑥쑥! 성장 나눔 캠페인`을 후원한다. `키 쑥쑥! 성장 나눔 캠페인`은 매경헬스, 사단법인 나눔과 기쁨이 공동 주최하고 청담튼튼병원 키우리 성장클리닉 후원으로 진행하며, 성장판이 닫히기 전인 사춘기 이전의 초등학생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캠페인은 성장치료의 종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또래들에 비해 훨씬 작은 키로 고통받고 있는 저신장 아동들에게 성장치료를 통해 희망과 용기, 나눔의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저신장 치료가 필요한 자녀를 둔 부모는 매경헬스 홈페이지(www.mkhealth.co.kr)와 청담튼튼병원 키우리 성장클리닉 홈페이지(www.185cm.co.kr)를 통해 오는 2월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심사를 거쳐 선발된 5명은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청담튼튼병원 키우리 성장클리닉에서 성장 치료를 받게 된다.

이번 성장치료는 성장호르몬 주사 치료를 중심으로 진행하며 복부, 팔, 허벅지 등 피하지방에 자동 주사기나 자가 투약기 등 가정에서 직접 주사하는 방법으로 치료할 예정이다.

저신장은 같은 연령, 같은 성별을 가진 아이들의 평균 신장과 비교해 3% 미만에 속하는 그룹을 말한다. 초등학생은 매년 4㎝ 이하의 성장을 보이거나 표준보다 10㎝ 이상 작은 아이는 저신장일 가능성이 높다. 유전적인 요인, 환경적인 요인, 호르몬 분비 이상 등의 원인에 따라 주사 치료, 영양 공급 등 치료 방법이 다양하다.

이번 캠페인에서 진행될 성장호르몬 주사치료법은 성장기에 뼈의 길이 성장과 근육 증가 등 성장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는 성장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아 키가 자라지 않을 경우 주로 시행하는 치료법이다.

[매경헬스 = 한석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