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장안동 참튼튼병원, 참 의료나눔 페스타 시행 |
등록일 2018-05-11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님의 건강검진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부모님의 건강검진은 젊은 세대와는 다르게 꼼꼼하게 체계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나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는 척추, 관절이나 뇌 질환 관련 내용은 빼놓을 수 없는 검진 항목이기도 하다.
이에 장안동 참튼튼병원에서는 의료나눔 페스타를 진행한다. 장안동 참튼튼 의료나눔 페스타는 60세 이상의 환자에게 필요한 척추, 관절 검진 내용을 비롯하여 뇌질환 관련 검진 내용을 한 번에 묶어 보다 편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검진을 받을 때 어려운 것 중에 하나가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인데 장안동 참튼튼 병원의 의료나눔 페스타는 척추, 관절, 뇌 질환 항목에 대하여 꼭 필요한 검사들 위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검사항목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노화로 인해 발병하는 질환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초기에는 비교적 간단한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나 증상이 심해진 상태에서는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많은 환자들이나 보호자들이 걱정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간병에 대한 부분이다. 장안동 참튼튼병원은 인공관절 수술 후 무료간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간호간병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장안동 참튼튼병원 관계자는 "의료나눔 페스타를 진행하면서 평소 비용 문제로 지병을 가지고 있었던 60세 이상의 고령 환자들에게 검진과 치료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이와 더불어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는 환자는 무료간병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수술 이후 간호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