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참튼튼병원, 몽골고용노농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5-07-02

DSC03785.JPG
 


참튼튼병원은 지난 1일 몽골고용노동센터(한국주재사무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몽골 이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족한 의료 혜택으로 인해 평소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이주민들에게 인도적인 차원으로 우리나라의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참튼튼병원은 협약을 계기로 몽골 이주민들이 국내 의료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한국 내 거주민으로서 소속감 향상과 만족도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참튼튼병원은 몽골 고용노동센터의 협력병원으로 지정, 상호간의 우호적인 활동은 물론 앞으로 척추관절 및 건강검진, 성장클리닉 치료에 관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참튼튼병원의 의료서비스는 몽골 국적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증만 지참하면 참튼튼 멤버십으로서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안성범 참튼튼병원 원장은 “국내에 거주하는 몽골인들이 수 만 명에 이른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많은 몽골인들이 국내에 거주하고 있지만 의료적인 혜택은 외국인이라는 특성상 제대로 받기 힘든 상황”이라며 “참튼튼병원은 이번 협약으로 이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인도적인 차원의 의료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