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고주파수핵성형술, 목디스크 해결에 탁월한 비수술적 치료법
등록일 2017-07-03
참튼튼병원_보도자료43회차_의정부_정인준_고주파수핵성형술.jpg
 


여름철이면 과도한 냉방으로 실내 온도가 낮아진다. 이에 근육과 인대가 경직돼 목디스크로 이어지는 현상이 빈번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 폰, 컴퓨터 등 전자기기 사용 증가로 20~30대 사이에서 VDT 증후군에 의한 목디스크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목디스크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뒷목과 어깨 상부에 통증이 나타나고 발병 부위에 따라 어깨와 팔까지 통증이 발생하거나 두통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를 방치할 경우 척수에 손상을 줘 다리의 힘이 약해지거나 마비가 올 수 있어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의정부참튼튼병원 정인준 원장에 따르면 증상이 가벼운 초기의 경우에는 약물 치료, 보조기 사용으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며 온열치료, 심부초음파치료, 전기자극 치료, 경추부 견인 등의 물리 치료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 같은 치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에는 비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목디스크의 대표적인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고주파수핵성형술이 있다. 

고주파수핵성형술은 국소마취 후 고주파가 장착된 바늘을 디스크가 발병한 부위에 삽입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디스크 내의 신경만을 열로 파괴시켜 통증을 없애는 치료법으로 통증 치료는 물론 디스크의 일부를 복원시킨다. 

특히 튀어나온 디스크를 제자리로 돌려보내는 효과도 있어 한번 시술을 받으면 효과가 오래도록 유지되는 장점이 있으며, 고주파수핵성형술은 절개 없이 20분 정도의 짧은 시술로 고령자는 물론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시행할 수 있다. 

정인준 원장은 “고주파수핵성형술은 목디스크의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으로 짧고 간단한 시술로 치료에 대한 환자의 부담감을 덜었을 뿐만 아니라 탁월한 통증개선 효과까지 보여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치료법이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