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척추관절센터 청담점, 3.1절 기념 전 직원 헌혈 동참 및 국가보훈대상자 진료할인혜택 제공 |
등록일 2017-02-27 |
제98주년 3.1절을 맞아 청담참튼튼병원에서는 독립운동가분들의 애국심을 기리기 위한 취지로 27일 오후 1시부터 청담참튼튼병원 의료진 및 전 직원이 함께 헌혈에 동참했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는 지난해 9월 기점으로 헌혈인구 194만 5천 436건으로 전년대비 9%나 감소했고, 앞으로도 헌혈인구 감소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렇듯 최근 헌혈 인구 감소 및 수혈용 혈액 수요의 증가로 혈액수급에 비상등이 켜진 이 시점, 청담참튼튼병원 의료진 및 전 직원의 헌혈은 비록 미약할지라도 조금이나마 사회기여에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와 함께 청담참튼튼병원은 “헌헐 후, 헌혈증서를 모아서 소아암 어린이 돕기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담참튼튼병원 관계자는 “의료진 및 전 직원 헌혈을 시작으로 병원에서는 국가보훈대상자분들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위해 비급여 10%, MRI촬영 20%의 진료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27일부터 청담역 영동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청담참튼튼병원 외벽에 태극기를 부착하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앞장섰다. 건물외벽에 걸린 태극기는 현대인들의 사라져가는 민족의식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끌어올릴 수 있는 하나의 좋은 방편이 될 것이다.
아울러 청담참튼튼병원 안성범 병원장은 “3.1절은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여 독립선언서를 발표하고 독립의사를 전 세계에 밝힌 아주 의미있는 날”이라며 “청담참튼튼병원 의료진과 직원이 한 마음으로 애국심을 갖고 진료에 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담참튼튼병원은 최근 새해를 맞아 강원도 인제군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기본 체성분 측정과 골밀도 검사, 상담 및 오십견 운동 등을 실시했으며, 매년 몸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전국 곳곳으로 무료진료 및 의료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척추관절 치료병원으로써 전문화된 의료시스템과 고객만족 맞춤서비스로 최신형 MRI와 체외 충격파치료기, 무중력 감압치료기, 초음파 등의 선진화된 의료시스템을 완비한 원스톱 진료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 |